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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Gym's Practice Notes
프로그래머스 Level3_ 가장 먼 노드 (C++) 본문
BFS를 이용하여 가장 먼 노드를 찾는다.
최단거리 탐색법을 사용하여 계산하면 좀 더 깔끔하게 나오겠지만 BFS를 사용하는 것이 더 쉬워보인다.
DFS로 풀어보려다가 계속 시간초과나서 포기했다.
#include <string> // Level3_ 가장 먼 노드 [BFS]
#include <vector>
#include <algorithm>
#include <queue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bool visit[20001];
int dst[20001];
int solution(int n, vector<vector<int>> edge) {
int answer = 0;
vector<vector<bool>> graph(n, vector<bool>(n, false));
queue<int> q;
for(int i=0; i<edge.size(); i++){
graph[edge[i][0]-1][edge[i][1]-1] = true;
graph[edge[i][1]-1][edge[i][0]-1] = true;
}
visit[0] = true;
for(int i=1; i<n; i++){
if(graph[0][i]){
q.push(i);
visit[i] = true;
dst[i] = 1;
}
}
int now;
while(!q.empty()){
now = q.front();
q.pop();
for(int i=0;i<n; i++){
if(graph[now][i] && !visit[i]){
visit[i] = true;
dst[i] = dst[now]+1;
q.push(i);
}
}
}
sort(dst, dst+n);
int max = dst[n-1];
answer = 1;
for(int i = n-2; i>=0; i--){
if(dst[i] < max) break;
else answer++;
}
return answer;
}
// 입출력
int main(){
int n, k;
vector<vector<int>> edge;
cin >> n >> k;
for(int i=0; i<k; i++){
vector<int> v;
edge.push_back(v);
for(int j =0; j<2; j++){
int k;
cin >> k;
edge[i].push_back(k);
}
}
cout << solution(n, edge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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