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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Gym's Practice Notes
UE4 C++ 프로퍼티 지정자 본문
UPROPERY 메크로에 추가하여 엔진과 에디터의 다양한 부분과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제어
- VisibleAnywhere
에디터의 프로퍼티 창에서 보이지만 편집이 불가능 (Edit와 상호배제)
- EditAnywhere
에디터의 프로퍼티 창에서 편집이 가능 (Visible과 상호배제)
- Visible, Edit + DefualtOnly, InstanceOnly
DefaultOnly : 블루프린트 클래스 편집일 경우에만 프로퍼티 창에서 편집 가능
InstanceOnly : 블루프린트 액터로서 레벨에 추가된 경우에만 프로터피 창에서 편집 가능
- BlueprintReadOnly / BlueprintReadWrite
읽기만 가능 / 읽기, 쓰기 가능
- BlueprintAssignable
다이나믹 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에만 지정 가능
- BlueprintImplementableEvent
함수 본문을 블루프린트내에서만 작성
- BlueprintCallable
블루프린트에서 호출 가능하지만 코드 편집 없이 변경이나 덮어쓰기 불가
- BlueprintNativeEvent
BlueprintImplementableEvent + BlueprintCallable
기본 작동 방식을 C++에서 프로그래밍하고 블루프린트에서 덮어써서 보조 또는 대체 가능
C++코드는 함수 뒤에 '_Implementation' 이름이 붙는 가상함수를 씀